J리그 4월 6일 18:30 교토 상가 FC : 감바 오사카

J리그 4월 6일 18:30 교토 상가 FC : 감바 오사카

링크야 0 244 2022.04.05 22:08

cf19908e56583d2c505404d2cd29562f_1649095685_9641.PNG 

◈교토 (리그 10위 / 승패무패승)

3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지 못하던 흐름을 끊었다. 이름값에서는 확연히 열세지만, 상대의 약점을 공략하며 효과적인 역습 전술을 보여주었다. 승격 팀의 특성 상 언제나 ‘언더독’ 위치에 있으나 확고한 플랜이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다.역습 전술의 완성도가 높다. 이전 고베전(3-1 승)에서도 점유율은 내주었으나 오히려 빅 찬스는 상대 보다 많이 만들어 냈다. 지금까지는 우타카(FW / 최근 6경기 3골)에게 의존하는 빈도가 매우 높았으나, 이전 경기에서는 미야요시(RW / 최근 4경기 1골) 등 측면 자원들의 득점 지원도 있었다. 다만 상대 역시 라인을 내리는 빈도가 많은 팀이라 이전 경기처럼 많은 뒷공간이 허용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은 고려해야 한다전력이 약하다보니 수세적인 상황에 처하는 경우가 많다. 단적으로 공격을 당하는 횟수가 리그에서 3번째로 많다. 다만 실점 억제에는 나름대로 성공하고 있는 모습. 이는 상대의 공격 성공률을 낮추는데 성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실점 기대치가 경기 당 2골에 육박할 정도로 실점 가능성을 원천 봉쇄하는 형식은 아니라는 점은 고려해야 한다. 실제로 경기당 허용하는 슈팅이 4번째로 높은 팀이기도 하다.


◈감바 (리그 9위 / 무무패패승)

이전 경기 시미즈를 이기며 부진의 사슬은 끊었다. 그러나 짜임새 있는 수비로 유명한 카타노사카 감독 선임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실점을 내주고 있다는 점은 불안 요소. 수비진 안정이 생각만큼 시간이 걸리는 모습이다.공격진의 골문 앞 집중력이 좋다. 감바는 현재 경기 당 1.5골의 득점력을 보유하고 있는데, 득점 기댓값은 1점도 되지 않는다. 오노세(RW / 최근 6경기 2골), 패트릭(FW / 최근 5경기 1골) 등의 선수들이 문전 앞에서 결정력을 잘 보여주고 있다. 참고로 감바의 공격 성공률은 리그 선두다. 다만 상대가 수세적으로 들어갈 경우 뾰족한 대처법이 있는 지는 의문. 감바 역시 선수비 후역습 팀이라, 라인을 내린 팀을 상대로는 고전할 가능성도 높다.문제는 수비. 최근 5경기에서 멀티 실점만 3번을 기록하고 있다. 시즌 전에는 3백의 완성도는 최강이라는 평을 받았으나, 현재 수비진은 안정적이라고 보기 어렵다. 특히 슈팅 제어에서 큰 곤란을 겪고 있는데, 공격을 당하는 횟수는 5번째로 적으나 슈팅 허용 횟수는 리그 꼴찌다. 실점 기댓값도 경기 당 1.5골이 넘을 만큼 수비적으로는 허점을 많이 드러내고 있다.


◈코멘트

교토와 감바 모두 라인을 내리고 운영할 것이다. 공격력에서 양 팀 모두 고전하는 모습을 보일 것이다. 저득점 페이스가 유력하다. 수비력을 비교했을 실점 기대치는 교토가 더 높으나, 실제 실점 허용에 있어서는 교토가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를 고려하면 교토가 더 승산이 높다고 볼 수 있겠다.


◈추천 배팅

[[승패]] : 교토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