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FA컵 3월 21일 03:00 노팅엄 포레스트 : 리버풀

잉글랜드 FA컵 3월 21일 03:00 노팅엄 포레스트 : 리버풀

링크야 0 274 2022.03.20 19:33

f5e4b67cd62810bf9f185c97f5cf4838_1647719269_9515.PNG 

◈노팅엄 포레스트 (리그 8위 / 승무승승승)

이전 레딩과의 경기에서 4-0의 대승을 기록했다. 그리고 이전 8경기에서 5승 3무의 성적을 기록 중. 이 8경기 중에는 레스터를 4-1로 잡아낸 FA컵 경기도 포함되어 있다. 전력이 강한 1부리그 팀을 상대로도 날카로운 역습을 통해 대승을 따낼 정도로 경기력은 좋은 팀이다. 다만 이번 경기는 1부리그에서도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는 팀이기에 훨씬 더 고전할 것으로 예상된다.공격의 핵심 자원인 그라반(FW)이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한 상태다. 최근 존슨(FW)이 최전방에 서면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고, 3선의 야테스(CM)의 전진을 활용한 공격도 나름 날카로운 편. 다만 이번 경기는 전력의 차이가 큰 팀을 상대하는 경기라 기본적으로 수비 지향적일 수 밖에 없고, 공격 찬스가 많이 나지 않을 것이다. 이런 상황에 최전방에서 가장 확실한 움직임을 보여줄 선수를 역습에 활용할 수 없다는 점이 이들의 반격 성공 가능성을 크게 떨어뜨렸다. 그의 공백이 더욱 크게 느껴질 것이다.


◈리버풀 (리그 2위 / 승승패승승)

주중 아스날과의 리그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결국 리그에서 9연승을 달성하면서 최근 주춤한 맨시티를 승점 1점차로 바짝 추격했다. 그리고 리그컵에서는 우승, 챔스에서는 8강에 진출했다. 모든 대회에서 인상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선전하고 있다.FA컵에서도 물론 선전이 기대된다. 어느 정도 로테이션을 돌릴 것으로 예상되지만, 전술적인 완성도나 전체 팀 컨디션이 좋은 편이라 경기력이 크게 하락하지 않을 것. 특히나 컵대회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는 미나미노(FW)의 활약이 기대된다. 이전 노리치와의 5R에서도 2골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견인했다. 더불어 코나테(DC)의 빠른 복귀 덕분에 FA컵에서도 견고한 수비를 기대해볼 수 있다. 다만 측면 수비쪽에 치미카스(DL)와 밀너(CM)가 모두 부상으로 이탈한 상태라는 점이 다소 아쉽다. 기본적으로 주전 풀백들에게 휴식을 부여하겠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카디프와의 4R 경기때 아놀드(DR)가 출전했던 것처럼 주전 자원들이 출전할 가능성도 있다. 클롭 감독이 스쿼드를 구상하는데 다소 어려움이 따를 것이다.


◈코멘트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한다. 노팅엄의 저력이 상당하지만, 핵심 공격수의 부상 이탈이 뼈아픈 경기다. 역습 상황에서 기대만큼 날카로운 모습을 보이진 못할 것. 반면 리버풀은 베스트 라인업을 내세우진 않겠지만, 로테이션 자원들도 퀄리티가 높은 팀이라 충분한 활약을 기대해볼 수 있다. 전체적인 팀 분위기가 좋은 편이라 경기력이 크게 떨어지지 않을 것. 차이가 크게 나진 않겠지만 충분히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이다.


◈추천 배팅

[[승패]] : 리버풀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