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예선】 10월 15일 칠레 vs 베네수엘라

【월드컵예선】 10월 15일 칠레 vs 베네수엘라

링크야 0 571 2021.10.14 00:45

 

● 칠레 (조 8위 / 패무패패승)

지난 라운드 파라과이 전서 2-0 승리를 따내며 공식전 7경기 무승 행진을 끊었다. 분위기를 전환했고, 전력 우세가 분명하기에 해볼만한 승부다.

수비 안정감을 다시 찾았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디아즈(CB)-마리판(CB) 센터백 조합이 중심축을 잡고, 비달(CDM)은 노련한 플레이로 상대 공세를 유연하게 윗선에서 막아낸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면 다시 클린 시트를 노려볼만하다.

공격은 역시 산체스(LW, 최근 5경기 1도움)가 이끈다. 대표팀에선 최전방 라인까지 올라와 적극적인 경기 운영에 집중한다. 직전 경기서도 1도움을 추가하는 등, 퍼포먼스를 끌어올리는 과정에 있다. 브레톤(FW, 최근 5경기 7골)과 시너지만 가다듬는다면 1~2득점 생산은 무리한 과제가 아니다.

- 결장자 : 아랑기스(RM / A급)

● 베네수엘라 (조 10위 / 패패패패승)

지난 라운드 에콰도르 전서 2-1 승리를 거두며 공식전 10경기 무승 행진을 마감했다. 상대와 비슷한 흐름을 타고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면 일방적으로 밀리진 않을 전망이다.

수비 저항은 나쁘지 않다. 어차피 작정하고 라인을 뒤로 물려 ‘두 줄 수비’를 만드는데 집중한다. 수적 우세를 활용해 상대 공격수들을 묶고, 공간을 잘 내주지 않는다. 비슷한 수비 기조가 이어진다면 대량 실점을 내줄 경기는 아니다.

문제는 이번 예선전서 원정 승리가 없다. 앞선 5경기를 전부 패했다. 무득점 경기도 3경기나 된다. 설상가상으로 현지 발표에 따르면 주전 공격수인 코르도바(FW)가 부상으로 중도 낙마했다. 윗선의 무게감이 한층 가벼워진 상황서 득점을 기대하기 힘들다는 결론에 이른다.

- 결장자 : 메지아스(CB / B급), 코르도바(FW / A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4승 0무 1패 16득점 4실점 (칠레 우세)

2. 칠레 대회 홈 성적 : 5전 2승 2무 1패 (무실점 비율 : 40%, 무득점 비율 : 20%)

3. 베네수엘라 대회 원정 성적 : 5전 0승 0무 5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60%)

● 결론 & 베팅 방법

전력 우세를 갖춘 칠레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직전 경기서 완승을 거두며 분위기를 소폭 끌어올렸고, 맞대결 전적 또한 좋다. 베네수엘라가 버티기에 나서며 다시 이변을 노리지만 원정 불리가 크게 작용하는 상황서 건실한 경기력 구현이 불가하다. 칠레 승, 언더(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일반 승/무/패] 칠레 승 (추천 o)

[핸디캡 -1.0] 무승부 (추천 x)

[언오버 2.5] 언더 (추천 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