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레디비시] 12월19일 헤라클레스 vs 흐로닝언

[에레디비시] 12월19일 헤라클레스 vs 흐로닝언

링크야 0 304 2021.12.18 17:20


 

★ 헤라클레스 알멜로 (리그 15위 / 패패패패패)

지난 라운드 비테세 전서 1-2 석패하며 리그 4연패 부진에 빠졌다. 중위권을 유지하던 순위도 어느새 강등 직전이다. 팀 에너지 레벨이 떨어진 상황서 선전을 기대하기 힘들다.

후방 라인 안정감이 결여됐다. 주전 수비수 소넨베르그(CB) 부상 탓도 있지만 전체적인 수비 안정감이 떨어졌다. 최근 상대가 페널티 박스 안으로 시도하는 전진 패스와 크로스 차단 성공률이 70%가 채 되지 않는다. 기민한 수비가 이뤄지지 않으며 위험 지역서 찬스를 대거 내준다.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

변수는 맞대결 전적이다. 지난 3차례 맞대결서 전승을 거두며 유독 상대에 강했다. 1실점을 내주는 동안 4득점을 몰아치며 상대를 괴롭혔다. 전개 방향을 의도적으로 측면에 집중한다. 중앙 집중적인 상대 조직을 파훼하고 빠른 결정을 내는데 능하다는 방증이다. 유사한 공격 기조가 이어진다는 전제 하, 무득점에 묶일 일정은 아니다.

- 결장 정보 : 소넨베르그(CB / A급), 오우벨라(CB / B급), 아자우위(RW / A급), 룬딩(RW / B급), 스죄케(FW / C급) 

 

★ FC 흐로닝언 (리그 11위 / 승승무무무)

지난 라운드 페예노르트 전서 1-1 무승부를 거두는 이변을 연출했다. 전력 열세를 뒤로하고 난전을 펼치며 성과를 얻어 냈다. 리그 5경기 연속 무패를 이어가는 중이다. 상대보다 흐름 자체가 뛰어나기에 승점 확보까진 어렵지 않다.

지난 주중 경기 하부 리그 팀인 엑셀시오르를 상대로 컵 대회를 치렀다. 상대가 1부 리그 팀을 만난 것보다 수훨한 일정 처리가 이뤄졌다. 물론 경기 내용적으론 상당한 고전이 이어졌으나 실리를 챙겼다는 점이 반갑다. 강공 유지를 통해 상대를 몰아칠 수 있는 기반이 만들어졌다. 많이 뛰는 축구로 불안한 헤라클레스 수비를 집요하게 노린다. 1득점 생산은 무리한 과제가 아니다.

변수는 원정 불리다. 유독 안방만 벗어나면 수비가 흔들린다. 지난 리그 8경기서 무려 16실점을 내줬다. 설상가상으로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주력 자원인 단케르위(RB) 이탈이 길어질 것이라 한다. 대체 자원 수급에 애를 먹는 중. 클린 시트 달성은 물 건너 갔다고 보는게 맞다.

- 결장 정보 : 발커(CB / B급), 단케르위(RB / A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4승 0무 1패 8득점 5실점 (헤라클레스 우세)

2. 헤라클레스 이번 시즌 홈 성적 : 8전 4승 1무 3패 (무실점 비율 : 25%, 무득점 비율 : 50%)

3. 흐로닝언이번 시즌 원정 성적 : 8전 3승 1무 4패 (무실점 비율 : 13%, 무득점 비율 : 25%)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0 (무승부)

[forebet] 1-2 (흐로닝언 승)

[bettingclosed] 2-1 (헤라클레스 승)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법

최근 흐름 싸움서 우위를 보이는 흐로닝언이 상대를 옭아맬 준비를 마쳤다. 윗선의 힘이 조금씩 살아나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인 요소지만 원정 불리가 매우 크게 작용하는 터라 경기 주도권을 갖고 오는데 애로가 많다. 반면 헤라클레스는 기본적인 공·수 밸런스가 무너진 상태서 저항 이상의 성과를 내기 힘들다는 결론에 이른다. 무승부, 언더(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1.0] 흐로닝언 승 (추천 o)

[언오버 2.5] 언더 (추천 o) 

Comments